Untitled-11

2015 대구지속가능성국제포럼

2015 대구지속가능성국제포럼은
솔라시티, 그린시티를 지향하는 대구시의 지속가능성을 제고하고, 친환경 도시브랜드 강화를 위해 시민참여와 녹색생활실천을 확대할 뿐만 아니라 도시 지속가능성을 위해 국내외 전문가들과 활동가들을 초청해 국제사회의 주요 흐름들과 지역사회의 다양한 의제들에 논의하고 대구지역 적용 방안에 대해 모색하고자 마련한 국제포럼입니다.

*지구의 날 – Earth Day /1969년 캘리포니아주 해상 기름유출 사고를 계기로 지구환경보전을 위해 1970년 4월 22일 미국에서 시작된 지구의 날은 현재 180개국에서 약 10억 명 이상이 참여하는 시민환경행사입니다. 대구에서도 1991년 신천에서 시작한 지구의날 행사는 2000년부터 지금처럼 중앙로에서 24시간 차없는거리 행사로 정착해 한국의 대표적 시민환경축제로 자리잡았습니다.

– 포럼개요 / 2015 대구지속가능성국제포럼 – 지속가능한 도시를 위한 물과 에너지

– 일시/ 2015년 4월 16일(목) 오후 1시, 2015년 4월 21일(화) 오후 2시

– 장소/ 대구패션주얼리타운 4층

– 주최/ 대구지속가능발전협의회, 이클레이 한국사무소

– 후원/ 대구광역시, 대구컨벤션관광뷰로

– 주제/ “지속가능한 도시를 위한 물과 에너지”

– 주제소개/

기후변화와 자원위기 그리고 경제불황과 같은 도전적인 지구적 위기에 도시 단위의 대응이 필요합니다.
지금과 같은 추세로 2050년이 되면 60억 명 이상의 시민들이 도시에 거주할 것으로 예상되어 생활 여건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생태계 및 경제에도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지방정부 지도자, 정책 입안자 및 정책결정자는 총체적이고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통합적인 지속가능성 정책을 수립해야 합니다.
지속가능한 도시는 건강하고 행복한 지역사회, 녹색도시경제, 녹색사회기반 시설, 기후 회복력, 잘 보전된 생물 다양성, 효율적인 자원 이용, 저탄소 등을 특징으로 합니다.
이에 에너지자립, 지속가능한 물관리와 같은 도시지속가능성 제고를 위한 의제에 대해 논의하고자 합니다.

0 replies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